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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덕산네오룩스, 폴더블 시장 확대로 ‘성장 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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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5, 18:02:00

북미향 고객사 폴더블 제품 출시 따른 수혜 가능성
기존 레퍼런스 기반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망
작년 매출액 2123억·영업익 525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덕산네오룩스가 폴더블 제품 시장 확대를 기반으로 외형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기존 공급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지난 2014년 덕산하이메탈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덕산네오룩스는 이듬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등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덕산네오룩스가 북미향 고객사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수혜 가능성이 제기된다. 기존 고객사 중심으로 납품해오던 비발광소재인 블랙 PDL(화소정의막) 채용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남궁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디스플레이 산업은 북미 고객사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관련 공급망이 결정되지 않았지만 올해 2분기 확정에 따라 수혜 업체가 부각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덕산네오룩스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블랙 PDL을 공급해 온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탑재 모델을 확대 중"이라며 "이에 북미 고객사의 공급 업체로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정원석 iM증권 연구원은 "아이폰 폴더블 스마트폰에도 CoE(봉지망 위 컬러필터)가 적용될 계획"이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블랙 PDL 적용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블랙 PDL은 갤럭시Z폴드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되고 있지만 향후 프리미엄 모델을 중심으로 기술 적용이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기존 레퍼런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사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또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도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그간 블랙 PDL은 갤럭시 Z 폴드 및 일부 중국 폴더블 모델 중심으로 적용됐다"며 "올해는 갤럭시 Z 플립, 오포(Oppo), 비보(Vivo)의 일반 스마트폰 모델, 레노버(Lenovo)의 롤러블 노트북 등 적용 모델 다변화가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남궁현 연구원은 "지난 1월 노트북 업체에서 이미 5개의 OLED 탑재 노트북을 공개했다"며 "노트북 OLED 침투율 확대를 기반으로 중형 패널에 블랙 PDL 탑재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덕산네오룩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 59% 늘어난 2123억원, 52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22억원, 19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

 

정원석 연구원은 "주력 고객사의 애플 아이폰16향 OLED 소재 수요는 재고 조정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삼성전자 갤럭시 S25향 OLED 패널 조기 생산 효과가 이를 상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달러 환율 상승과 제품 믹스 개선, 연구개발비 감소 등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덕산네오룩스의 올해 외형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iM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은 덕산네오룩스의 올해 연간 매출액을 각각 2400억원, 3150억원으로 전망했다. SK증권과 키움증권은 매출액을 각각 3580억원, 2369억원으로 내다봤다.

 

한편 덕산네오룩스의 지난해 연말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2만원 초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3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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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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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수익성 개선 박차 “올해 EBITDA 흑자 달성”

11번가, 수익성 개선 박차 “올해 EBITDA 흑자 달성”

2025.02.20 09:25: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대표 안정은)가 올해 수익성 개선 경영에 집중해 연간 에비타(EBITDA) 흑자를 달성하겠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사옥에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새해 첫 타운홀 미팅을 갖고 2025년 경영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안 사장은 이날 “커머스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00억원 이상의 연간 EBITDA 흑자를 달성하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음을 입증했다”며 “견조한 실적 개선 흐름을 타고 2025년에는 오픈마켓 부문과 리테일(직매입) 사업을 포함해 11번가 전체의 EBITDA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BITDA 흑자는 기업이 영업 활동을 통해 돈을 벌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음을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실제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11번가 오픈마켓 부문의 영업이익 흑자는 올해 1월에도 계속돼 1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0억원 가까이 개선됐습니다. 리테일 사업에서도 실적 개선이 이뤄지며 2024년 11번가 전체 연간 영업손실을 500억원 이상 줄였습니다. 안정은 사장은 구성원들에게 위기 상황에서도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을 주문하며, 2025년 EBITDA 흑자 달성을 위한 전략 방향으로 ‘성장 플라이휠(Flywheel)’의 고도화를 제시했습니다. 성장 플라이휠 전략은 상품·가격·트래픽·배송·편의성 등 이커머스의 핵심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선순환 효과를 일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11번가는 지난해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뤘고 올해 더욱 정교화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압니다. 11번가는 올해 핵심 카테고리로 ‘마트’와 ‘패션’을 선정하고,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과 강화된 배송 역량을 결합해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매력적인 가격의 딜(Deal)과 초저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고물가 시대의 고객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 낸다는 전략입니다. 셀러의 판매 활동을 활성화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셀러 지원 정책을 개선하고 검색을 고도화하는 등 ‘셀러 지향적 플랫폼’을 강화함으로써 성장 플라이휠을 더욱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안정은 사장은 “지난해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 고객과 셀러를 향한 다양한 서비스를 정교하게 고민하고 빠르게 실행, 오픈마켓 부문에서 릴레이 흑자를 일궈내는 등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다”며 “2025년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고 고객과 셀러를 위한 더욱 가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반드시 이뤄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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