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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은 보장이 핵심”…놓친 보험금 5400억 고객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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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16, 2025, 18:02:56

전속 FP 보장분석·대리접수 '평생든든서비스'
작년 보험금 청구지원 50만건…총 201만명 혜택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이 지난해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보험금 청구 50만건을 지원한 결과 5373억원의 보험금이 지급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평생든든서비스는 교보생명의 대표적인 유지서비스로 전속 재무설계사(FP)가 연 1~2회 고객을 찾아가 보장내역을 점검하고 놓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후 14년간 201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교보생명은 작년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한 FP 대리접수로 50만건의 보험금 청구절차를 지원하고 총 5373억원의 보험금이 고객에 돌아가도록 했습니다. 작년 교보생명의 전체 사고보험금 지급규모에서 28%를 차지하는 금액입니다.


교보생명은 "보험의 가치는 판매가 아닌 보장이라는 원칙 아래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보험혜택을 적극적으로 찾아주며 차별화된 유지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최근 보험업계가 법인보험대리점(GA)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교보생명은 전속설계사 채널을 기반으로 한 유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A 설계사는 계약 후 유지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교보생명은 전속 재무설계사를 통해 지속적인 보장점검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교보생명이 생명보험 본질인 '고객보장'에 집중하며 판매보다 유지서비스를 중시하는 건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철학과 의지가 영업현장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창재 의장은 "보험사는 보험상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객보장을 잘하는 곳이 돼야 한다"면서 유지서비스를 잘하는 것이 회사가 좋은 성장으로 가는 길이라고 강조해 왔습니다.


교보생명은 한발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평생든든 콜안내'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최근 수년간 평생든든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주요혜택을 안내하고 담당 재무설계사와 상담연결하는 등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입니다. 대면상담뿐 아니라 비대면상담도 병행해 고객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평생든든서비스는 업계의 판매중심 문화를 유지서비스 중심으로 전환한 대표사례로 평가받으며 경쟁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며 "강화된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중심 보장과 자산관리서비스를 더욱 향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든든한 평생 금융파트너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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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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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보드] 윤재원 신한지주 의장 해외IR…“지배구조 선진화 밸류업 밑거름”

[인더보드] 윤재원 신한지주 의장 해외IR…“지배구조 선진화 밸류업 밑거름”

2025.06.01 23:47:3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윤재원 신한금융지주 이사회 의장이 해외 주요투자자를 만나 신한금융의 지속적인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실천의지를 명확히 밝혔습니다. 1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윤재원 이사회 의장은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홍콩·싱가포르 현지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IR(투자설명회)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사회 의장이 해외 IR에 나선 건 국내 상장사 중에선 처음입니다. 이번 IR은 전문성·독립성·다양성을 기반으로 하는 신한지주 이사회 구성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투자자의 주요 관심사항을 이사회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윤재원 의장은 투자자 미팅에서 국내외 경제환경과 리스크요인을 공유하는 한편 다양성 강화와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이사회 차원의 노력을 상세하게 전했습니다. 또 지난해 9월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라운드테이블, 올해 4월 자율공시를 통해 밸류업 계획 이행점검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점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홍콩 방문 중에는 아시아기업지배구조협회(ACGA) 회원사와 교류도 이뤄졌습니다. ACGA(Asian Corporate Governance Association)는 아시아 지역내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투자자 보호, 시장신뢰 향상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협회로 전세계 100여개 투자기관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윤재원 의장은 각국 지배구조 개선사례를 공유하고 기업신뢰 형성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이사회 역할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습니다. 앞서 신한지주는 지난해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ACGA 연례행사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신한지주는 당시 밸류업 계획 실행이 부동산시장 중심의 단기투자가 아닌 주식시장 중심의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투자로 이어지도록 기여할뿐 아니라 기업 신뢰도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습니다. ACGA 회원사들은 책무구조도 조기제출 및 이행관리시스템 구축, 투명한 경영승계 및 성과평가체계 마련 등 이사회가 주도하는 신한지주의 지배구조 선진화 노력에 주목하면서 이사회 의장이 전면에 나선 이번 IR에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윤재원 의장은 "이사회의 책임과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특히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이사회의 노력은 신한금융그룹의 경영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여 밸류업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지주는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이사회 운영을 통해 자본시장 신뢰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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