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은 보장이 핵심”…놓친 보험금 5400억 고객품으로

URL복사

Sunday, February 16, 2025, 18:02:56

전속 FP 보장분석·대리접수 '평생든든서비스'
작년 보험금 청구지원 50만건…총 201만명 혜택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이 지난해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보험금 청구 50만건을 지원한 결과 5373억원의 보험금이 지급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평생든든서비스는 교보생명의 대표적인 유지서비스로 전속 재무설계사(FP)가 연 1~2회 고객을 찾아가 보장내역을 점검하고 놓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후 14년간 201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교보생명은 작년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한 FP 대리접수로 50만건의 보험금 청구절차를 지원하고 총 5373억원의 보험금이 고객에 돌아가도록 했습니다. 작년 교보생명의 전체 사고보험금 지급규모에서 28%를 차지하는 금액입니다.


교보생명은 "보험의 가치는 판매가 아닌 보장이라는 원칙 아래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보험혜택을 적극적으로 찾아주며 차별화된 유지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최근 보험업계가 법인보험대리점(GA)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교보생명은 전속설계사 채널을 기반으로 한 유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A 설계사는 계약 후 유지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교보생명은 전속 재무설계사를 통해 지속적인 보장점검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교보생명이 생명보험 본질인 '고객보장'에 집중하며 판매보다 유지서비스를 중시하는 건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철학과 의지가 영업현장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창재 의장은 "보험사는 보험상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객보장을 잘하는 곳이 돼야 한다"면서 유지서비스를 잘하는 것이 회사가 좋은 성장으로 가는 길이라고 강조해 왔습니다.


교보생명은 한발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평생든든 콜안내'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최근 수년간 평생든든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주요혜택을 안내하고 담당 재무설계사와 상담연결하는 등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입니다. 대면상담뿐 아니라 비대면상담도 병행해 고객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평생든든서비스는 업계의 판매중심 문화를 유지서비스 중심으로 전환한 대표사례로 평가받으며 경쟁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며 "강화된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중심 보장과 자산관리서비스를 더욱 향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든든한 평생 금융파트너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