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이 웰니스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 2021년 5월 출시된 ‘햇반 솥반’은 솥밥의 원리를 구현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적용해 곡물, 버섯, 채소, 견과류 등 다양한 원물의 영양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밥입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 같은 성장세는 건강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한 결과로 분석됩니다. 현재까지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엉영양밥 ▲전복내장영양밥 ▲곤드레감자영양밥 ▲꿀약밥 ▲불고기버섯영양밥 ▲전복버터영양밥 ▲흑미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됐으며, 이 중 ‘꿀약밥’과 ‘전복내장영양밥’이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햇반 솥반이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 즉석밥 시장에서 상품화가 어려웠던 원물을 활용해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점이 꼽힙니다. 즉석밥에서 미생물 제어가 까다로운 육류와 해산물을 적용하는 데 성공했으며,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통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살렸다는 설명.
CJ제일제당은 누적 판매 3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햇반 솥반 세트’를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또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CJ더마켓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솥반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국내 상품밥 시장 1위 브랜드인 햇반은 변화하는 식생활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