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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오동통한 너구리’ 나온다..면발 두께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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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0, 2017, 11:01:05

농심 “면발에 해물 맛 깊이 더해”..캐릭터 바꾸고 신규 광고도 론칭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굵은 면발 라면의 원조격인 너구리가 새로워진다. 농심은 더 오동통하고 시원해진 너구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너구리의 상징인 캐릭터에도 변화를 줬다.

 

너구리는 우동라면의 원조다. 출시 이후 한 번도 바뀌지 않았던 광고 카피 역시 쫄깃쫄깃 오동통통일 정도로 굵은 면발이 특징인데, 새로운 너구리는 기존보다 약 15% 더 두꺼워지며 더욱 통통해졌다..

 

면은 두꺼워졌지만, 식감은 더욱 쫄깃해졌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라면시장에서 굵은 면발 트렌드를 이끌어온 농심의 제면기술이 적용됐다고 말했다.

 

국물은 해물 맛의 깊이를 더했다. 홍합 등 조개류를 진공 건조해 추가, 너구리 특유의 해물풍미를 극대화했다. 농심은 굵어진 면발과 깊어진 해물 맛의 완벽한 조화가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너구리 리뉴얼에 맞춰 캐릭터도 더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입체화하고 여러 표정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너구리하면 생각나는 다시마 또한 캐릭터화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하도록 했다.

 

너구리 광고도 새롭게 선보인다. 모델로 배우 공승연을 발탁하고, 지난 6일부터 온에어에 들어갔다. 이번 광고에는 초대형 너구리가 등장, 힘들어하는 공승연에게 너구리를 끓여주고 함께 먹는 장면이 담겨있다. 너구리를 너를 구하리라는 메시지로 풀고, 힘든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너구리가 위로와 힘이 되겠다는 의미다.

 

농심은 너구리 리뉴얼을 기념해 ‘Happy New 너구리이벤트를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행운번호 이벤트가 대표적으로, 멀티팩에 들어있는 캐릭터 스티커의 행운번호를 이벤트 사이트(www.nongshimi.com)에 등록하면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OX퀴즈,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너구리 후드담요, 얼굴쿠션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한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굵은 면발, 프리미엄 라면 열풍으로 더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너구리를 리뉴얼했다새로워진 너구리로 원조 파워브랜드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너구리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해물우동라면이다.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국내외에서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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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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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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