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한양행은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한방 성분을 결합한 프리미엄 영양제 ‘마그비이엑스(EX)’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는 ‘마그비스피드’와 ‘마그비맥스’에 이은 ‘마그비’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마그비이엑스는 산화마그네슘(무기염 1종)과 구연산마그네슘,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아스파르트산마그네슘(유기염 3종)을 포함해 흡수율과 지속성을 높였습니다. 무기염과 유기염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빠른 영양 공급과 체내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동의보감에 기록된 이상적인 비율(2:1)로 배합된 작약과 감초 성분이 함유돼 양한방 복합 케어가 가능합니다. 작약은 근육 이완과 경련 완화에 도움을 주고, 감초는 염증 조절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러닝, 테니스 등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즐기는 일반인이 증가하면서 근육 경련과 피로 회복을 돕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마그비이엑스는 운동을 즐기는 2030세대, 액티브 시니어는 물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라는 설명입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이엑스는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한방 성분을 결합한 영양제로, 기존 종합비타민이나 고용량 비타민B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마그네슘 영양제 1위 브랜드로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마그비이엑스는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