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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2025 정부초청 외국인 학부 장학생 2년 연속 1위…멘토링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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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4, 2025, 18:02:50

부산대, GKS 학부 장학생 최다 배출
유학생 지원 강화 위한 멘토링 협약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가 2025년도 정부초청 외국인 학부 장학생(GKS) 선발에서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부산대 국제처는 24일 (사)국비유학한림원과 GKS 장학생 멘토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학생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부산대에서 학업 중인 GKS 장학생들이 교육과 연구, 학교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양 기관은 GKS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부산대에는 현재 1784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있으며, 이 가운데 GKS 장학생은 187명(학부생 88명, 대학원생 99명)입니다. 특히 2025년도 GKS 학부 장학생 선발에서 부산대는 26명이 합격하며 전국 4년제 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을 배출했습니다.

 

GKS는 국립국제교육원이 매년 전 세계 우수 인재를 초청해 국내 대학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장학사업입니다. 1967년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160개국 1만7532명의 학생이 지원을 받았습니다.

 

부산대는 저렴한 학비가 아닌, 체계적인 국제화 프로그램과 우수한 교육 환경 덕분에 많은 GKS 장학생들이 선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올해 GKS 학부 장학생 선발 순위에서 부산대(26명)에 이어 연세대(15명), 서울대(13명), 경북대·고려대(각 7명)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민종 부산대 국제처장은 “GKS 외국인 장학생 지원을 위한 협력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학생들이 성공적인 학업을 마치고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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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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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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