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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가정양립 우수’ KB국민은행 저출산고령사회위와 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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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5, 21:02:51

은행권 최대 수준의 출생장려금 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5일 여의도 본점에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간담회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은 일·가정 양립과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임직원 복지제도를 운영중입니다. 출생장려금 지원을 비롯해 난임의료비 지원강화,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활성화, 육아를 위한 재채용조건부 퇴직제도 등 임직원의 개별적 상황에 적합한 탄력적인 근무환경과 복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생장려금은 자녀 1명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합니다. 첫째 1000만원, 둘째 1500만원, 셋째 이후 2000만원을 지급합니다. 본인 또는 배우자 난임치료시 1000만원을 지원하며 배우자 출산휴가도 10일에서 20일로 확대했습니다.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은 신청대상을 기존 9세 이하에서 '12세 이하 자녀 부모직원'으로 완화했습니다.


2023년말부터는 금융권 최초로 재채용조건부 퇴직제를 도입·운영하고 있습니다. 2년의 육아휴직기간을 모두 사용한 직원을 대상으로 퇴직시 3년후 재채용 기회를 제공해 총 5년의 육아기간을 보장합니다. 재채용할 때에는 별도 채용절차 없이 퇴직 전 직급이 유지돼 경력단절 우려도 해소합니다.

 


KB금융은 '거점형늘봄센터' 확대를 통해 저출생 해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지원해 전국 2265개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습니다. 또 2027년까지 전국 48개 거점형 늘봄센터가 개소할 예정입니다.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KB국민은행처럼 일·가정 양립을 위해 혁신적으로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져야 한다"며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실질적이고 제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저출생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관심을 갖고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라며 "KB국민은행은 일·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만들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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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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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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