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헝셩그룹이 자회사 에이치에스뷰티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한다고 12일 밝혔다.
헝셩그룹은 지난해 7월 화장품 사업에 진출했다. 국내 경쟁력 있는 중소 화장품 브랜드를 발굴 및 소싱해 중국 시장에 유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화장품 사업 진출 첫 해였던 지난해 매출액은 반기 만에 60억원 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현재 30개 수준인 유통 브랜드와 품목을 적극 확장해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중국 한한령 해제 기대와 내수 부양책으로 대내외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헝셩그룹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 발굴과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화장품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중국 내수 부양책과 한한령 해제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사업 확대를 위한 절호의 기회"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