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3개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좋은 광고상 등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상훈으로 광고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1993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난해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 및 신뢰성 강화에 기여한 광고 총 41편을 선정, 13일 서울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LG전자 올해 수상작은 오디오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은 '휴식의 새로운 바이브 – LG 힐링미 안마의자 MX9' 편과 TV 부문 좋은 광고상의 '가전도 이제 구독하는 시대 - LG전자 구독' 편, 디지털브랜디드 부문 좋은 광고상의 'LG DIOS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안성재가 여는 미식의 공간' 편까지 총 세 점입니다.
힐링미 캠페인은 스트레스 감소 및 수면을 도와주는 LG 힐링미 안마의자 MX9의 마인드케어 사운드를 오디오 광고로 들려줬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한국광고학회 주관 '제32회 올해의 광고상' 오디오·라디오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좋은 광고상 TV 부문 수상작인 LG전자 구독 캠페인은 소비자 관점에서 가전 구독의 가치를 전달, 구독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다른 좋은 광고상 수상작인 2024년 김치톡톡 미식냉장고 캠페인은 안성재 셰프를 모델로 기용, '모든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미식 재료의 완벽한 보관'이라는 키메시지를 전달해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디지털브랜디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한펴, 지난달 LG전자는 아스트리드 어워드, ARC 어워즈와 함께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로 꼽히는 '머큐리 어워즈'에서 2관왕도 차지했습니다.
국내 기업 중에는 LG전자와 한화만 올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가치를 담고자 했던 노력이 잘 전달돼 국내뿐 아니라 주요 글로벌 어워즈에서까지 잇따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측면에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차별화된 캠페인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