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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영업이익 230억원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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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0, 2025, 10:03:32

초특가 판매부터 무료 멤버십까지 고객지향 서비스 ‘적중’
‘10분러시' 고객 40만·’패밀리플러스‘ 고객 60만 돌파…MAU 업계 2위
“올해 전체 EBITDA 흑자 전환 달성할 것”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 직전 동기간 대비 230억원 이상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11번가는 고객 맞춤형 초특가 판매 전략으로 ‘10분러시’ 구매 고객 수 40만명, ‘패밀리플러스’ 고객 수 60만명을 돌파하는 등 사업 전반에서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식품 버티컬 거래액 20% 증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누적 접속 횟수 2억 5000만회 달성 등 뚜렷한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번가는 매일 단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10분러시’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신설한 뒤, 올해 ‘60분러시’, ‘원데이빅딜’ 등 초특가 쇼핑 코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10분러시’는 누적 구매 고객이 최근 40만명을 돌파했고, 판매된 상품의 40%가 1000만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5명까지 가족으로 결합해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는 작년 11월에 론칭, 최근 가입 고객이 6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 기준 패밀리플러스 가입 고객의 재구매율은 미가입 고객 대비 60% 이상 높았고 객단가도 50% 가까이 높아 고객 유지(Lock-in)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실적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버티컬 서비스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1번가의 첫 번째 버티컬 서비스인 ‘신선밥상’과 지난해 론칭한 ‘간편밥상’을 포함한 11번가의 식품 버티컬 서비스의 지난달 결제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11클로버’, ‘11키티즈’ 등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의 누적 접속 횟수는 2억50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앱 분석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업계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1번가 관계자는 “고정비 절감 등 꾸준한 체질 개선 노력과 함께 고객을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11번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주력사업에서 탄탄한 흑자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픈마켓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확보하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 등 내실 강화를 통해 올해 11번가 전체의 EBITDA 흑자 전환을 이루어 낼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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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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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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