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 SK증권이 25일 한화엔진에 대해 공격적인 수주와 생산능력 확대로 수주잔고가 더욱 늘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원에서 3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승환 SK증권 연구원은 "한화엔진 올해 1분기 내 공시한 엔진 신규수주 규모는 1조130억원으로 이미 작년 수주액인 1조6489억원의 약 61%를 달성했다"며 "지난 2월 802억원 규모 캐파(생산능력) 확장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기존 130대 실질 생산캐파에서 1년6개월 후 마력 기준 약 15~20% 정도 엔진생산 능력 확대를 의미한다.
한 연구원은 한화엔진이 2010년 이후 역대 최고 수준의 수주규모 및 수주잔고 레벨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중국 조선소들의 이중연료(DF) 엔진 부족(쇼티지) 현상이 계속되면서 올해 1분기부터 중국 조선소향 선박 발주가 급속도로 확대되는 중"이라며 "올해 남은 기간에는 북미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C) 중심의 국내 조선소향 선박계약 발주가 확대될 전망"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한 연구원은 한화엔진 올해 연간 매출이 지난해 1440억원보다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산했다. 더불어 2027년에는 2024년 대비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올해 4월 개최 예정인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83)에서 정해질 온실가스(GHG) 감축 중기 조치가 글로벌 DF엔진 발주 모멘텀을 확대시킬 트리거로 작용하길 기대해본다"며 "이번 캐파 확장을 기반으로 향후 한국과 중국 조선소향 수주를 통한 높은 레벨의 수주잔고 달성을 전망한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