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긍정적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한 펫보험 연계 콘텐츠 '견생2막'을 공식 유튜브채널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견생2막은 새로운 주인을 만나 삶이 달라진 강아지들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낸 것으로 반려견 시선에서 견생을 이야기하는 독특한 콘셉트입니다.
첫번째 에피소드 주인공은 동물보호시민단체를 통해 입양된 구조견 '칸초'입니다. 한때 방치된 채로 지내 사람에 대한 신뢰가 없고 다른 강아지와 어울리기도 어려웠지만 새 주인을 만나면서 새로운 견생을 살게 됐습니다.
첫회에서는 불안과 두려움이 가득하던 칸초가 '펫셔니스타'로 달라진 일상이 공개됩니다. 배우 공효진과 함께 광고를 촬영하고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를 출시하는 등 댕플루언서(반려견 인플루언서)가 된 칸초의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견생2막은 총 4회로 제작돼 격주 목요일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KB손해보험은 견생2막 감상평 이벤트도 합니다. 견생2막 영상 시청후 KB손해보험 공식 유튜브채널에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응모되며 추첨해 펫웨어를 증정합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건강한 반려문화 형성과 펫케어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공개될 후속 에피소드에서도 각기 다른 반려견이 어떤 특별한 견생2막을 맞이할지 기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반려동물 의료비 보장한도를 업계 최고수준으로 확대하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비를 신설하는 등 상품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금쪽같은 펫보험'을 개정출시해 판매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