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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만우절·블랙데이 맞아 ‘펀 마케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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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25, 15:04:21

'블랙' 콘셉트 활용해 큐레이션·신제품 출시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만우절(4월 1일)과 블랙데이(4월 14일)가 있는 4월을 맞아 프로모션을 확대합니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에서 유래했으나 검정색 테마의 제품을 큐레이션하는 '펀(Fun)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가 블랙데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블랙’을 콘셉트로 한 주류 할인행사를 펼칩니다. 기네스캔맥주400ml, 기네스콜드브루캔맥주440ml, 코젤다크500ml 등 흑맥주 3종의 4개입 번들상품을 정상가 대비 4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위스키 중 상품명에 ‘블랙’이 포함된 ‘블랙앤화이트700ml’과 ‘조니워커더블블랙700ml’는 블랙데이 행사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각각 41%, 14%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블랙데이’에 맞춰 짜장면을 포함한 중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선보입니다. 릴렉스 리슬링750ml와 투썩 점퍼 디어 리슬링750ml, 스위트와인 ‘테일러 블랙750ml’를 할인 판매합니다. 4월 한 달간 위스키, 와인, 맥주 등 주류 13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결제 시 20% 포인트 페이백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리온은 기존 아이셔 대비 60% 강해진 신맛의 ‘핵아이셔’ 3종을 선보입니다. 블랙데이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부터 제품까지 까만 비주얼로 만들었고 동그란 캔디볼과 스틱형의 소프트캔디, 젤리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됐습니다. 

 

핵아이셔 캔디에는 청사과맛을, 스틱형 핵아이셔츄와 핵아이셔 젤리에는 깔라만시와 레몬맛 필링을 넣었습니다. 오리온은 아이셔 제품별로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을 패키지에 표기하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셔는 레벨 2~3단계로, 핵아이셔 한정판은 극강의 신맛을 의미하는 4단계로 구현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오리온 ‘핵아이셔’ 브랜드와 손잡고 ‘핵아이셔에이슬’을 한정 출시합니다. ‘핵아이셔에이슬’은 제품명에 걸맞게 기존 아이셔에이슬 대비 신맛을 극대화한 맛이 특징입니다. 제로슈거 제품이며 두꺼비 캐릭터와 ‘핵아이셔’의 옐로우, 블랙 컬러 디자인 조합으로 구성했습니다.

 

한정판 제품은 이날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전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이달 중순부터 대학가 상권 및 일반 업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주요 상권에서 핵아이셔 츄잉캔디 증정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SNS에서도 영상,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쿠팡은 만우절을 맞아 최대 반값 혜택을 담은 ‘만우절 식품 할인’ 기획전을 오는 6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에는 1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스낵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의 5000여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힘내고 크랜베리바 500g, 두바이 라이크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콜릿, 폰타나 오렌지주스 1L(2개입), 종근당 홍삼정애니타임 골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윗칠리소스 320G, 쌍계명차 애플사이다비니거 레몬, 시아스 The 곤약현미밥(180g x 12개입)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습니다.

 

남양유업의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도 쿠팡 ‘만우절 식품 기획전’을 통해 초코에몽 190ml 4입 구성을 포함한 남양유업 대표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합니다. 이번 행사는 초코에몽을 포함해 남양유업의 주요 제품군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구성으로 제품별 혜택과 소비자 맞춤형 라인업이 특징입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팀 팀장은 "편의점 주류 구매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블랙데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블랙’을 콘셉트로 한 주류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별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이색적인 주류와 마케팅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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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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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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