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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쉐이크쉑, 세계 최초 ‘녹차 메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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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3, 2017, 16:01:04

녹차·홍차·페퍼민트&레몬그라스의 ‘핫 티(Hot tea)’ 3종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한국 쉐이크쉑이 세계 쉐이크쉑 진출 13개국 중 최초로 녹차 메뉴를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은 전남 보성산 유기농 녹차 등 핫 티(Hot tea)’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PC그룹은 이번 핫 티 출시가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지역농가 상생과, 쉐이크쉑의 브랜드 미션인 스탠드 포 섬씽 굿(Stand For Something Good, 세상에 필요한 사려 깊은 가치 실현)’에 따라 진행된 것이라 설명했다.

 

SPC그룹과 미국 Shake Shack Inc.은 한국에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쉐이크쉑의 여러 버거 메뉴와 잘 어울리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차 음료를 함께 개발해 출시했다. 녹차와 홍차, 페퍼민트&레몬그라스 등 3종이다.

 

특히, 녹차와 홍차는 세계적인 명차 산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국내 대표 차 산지인 보성산 차를 사용한다. 이를 위해 한국 쉐이크쉑을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지난 20일 보성군과 원료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쉐이크쉑이 선택한 보향다원5대째 내려오는 차 농원으로 100% 유기농법으로 키운 녹차 잎을 늦봄에 손으로 수확해 300c 이상의 뜨거운 솥에서 덖어 깔끔하고, 달콤한 뒷맛이 특징이다. 홍차 역시 100% 유기농법으로 키운 찻잎을 엄격한 선별을 거쳐 만들어 쓴 맛이 전혀 없다.

 

국내 유기농 인증과 유기가공인증은 물론 미국, 유럽, 일본의 유기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페퍼민트 & 레몬그라스는 시원한 페퍼민트와 상큼한 레몬그라스를 블렌딩한 허브티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가격은 모두 3400원이며, 쉐이크쉑은 이후 보성산 차를 활용한 여러 메뉴를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농가의 우수한 원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기업과 소비자, 농가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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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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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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