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최근 대규모 전산장애를 일으킨 키움증권이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전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은 거래 플랫폼 접속 및 매매 주문 지연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사과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수수료 면제는 국내 개별 종목을 포함해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주식워런트증권(ELW) 등을 영웅문4, 영웅문easy, 번개3, 영웅문S#, 웹트레이딩(WTS), 오픈API+, 키움 REST API를 통해 거래할 경우 자동으로 일괄 적용됩니다.
지난 3일과 4일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선 매수·매도 주문 체결이 지연되는 전산장애가 발생,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습니다.
한편, 키움증권은 오는 11일까지 주문 지연으로 피해를 본 고객들의 보상신청을 받고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보상을 진행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