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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사내 AI 확산 가속화 위한 ‘AIOps’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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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6, 2025, 11:04: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증권이 인공지능(AI) 기반 업무자동화와 전사 AI 활용 확산을 위해 'AIOps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AIOps(AI Operations)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IT시스템 운영을 자동화하고 간소화하는 기술입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AI 모델 학습과 배포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환경에서 지원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AIOps 플랫폼을 통해 내부 데이터를 AI로 분석하고 대규모 언어모델(LLM)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활용,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방대한 문서를 요약 정리하고 업무 관련 질의를 신속히 해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사내에서 제공되는 금융시장 데이터를 AIOps와 바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부서별 맞춤형 데이터 분석과 업무 자동화도 가능해 집니다.

 

예를들어 국내외 자산을 담고있는 금융상품 운영 부서의 경우 자산가격 현황, 시장금리, 주요 뉴스를 기민하게 파악해야 하는데 AIOps를 활용하면 이 같은 정보가 리포트 형태로 정리돼 매일 제공됩니다.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는 셈입니다.

 

AIOps는 별도 서버 인프라 구축없이 AI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가상환경을 제공한다는 특징을 지닙니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파이썬 언어를 다룰 수 있다면 누구나 데이터를 분석하고 AI 모델을 적용해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은 임직원들이 다양한 오픈소스 도구를 활용하고 서로 공유 및 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개발 경험이 적은 직원들도 AI 활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코드 어시스턴트'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직원이 파이썬 코드를 작성할 때 AI가 실시간으로 코딩을 보조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자동화 스크립트를 만들고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증권은 외부 전문 컨설팅을 통해 AI 도입에 대한 거버넌스 체계도 새롭게 수립했습니다.

 

기존 사규에서 다루지 않았던 AI 관련 지침을 명확히 규정해 임직원들이 AI 서비스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오픈으로 AI를 기반으로 한 업무자동화가 전사적으로 본격화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데이터를 기반으로 누구나 손쉽게 AI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AI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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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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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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