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은 21일 모바일앱과 웹 그리고 홈페이지를 포함한 고객 온라인채널 '마이엔젤' 서비스를 전면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부터 새로 선보인 온라인채널은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라는 고객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 편의성과 사용성이 극대화된 사용자경험(UX)을 구현했습니다.
마이엔젤은 업무, 상품, 마케팅을 모두 결합한 통합 디지털채널로 고객이 모바일앱과 웹, 홈페이지 등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엔젤에서 고객 히스토리를 공유해 업무연속성을 높였습니다. 마이엔젤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타이유로 업무중단시 콜센터 상담원을 연결하면 고객여정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이어서 제공합니다.
기존 모바일앱과 웹, 홈페이지 등 채널별로 관리되던 고객데이터는 통합관리로 전환해 더욱 정교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연금 예상액 조회를 통해 최적의 연금을 선택·변경할 수 있는 기능, 보험금청구 지정대리인 신청기능, 계약권리 변경을 위한 관계자 변경기능 등 입출금 및 신청·변경 업무 전반에 걸쳐 기존 대비 서비스 범위가 확대되고 과정은 축소됐습니다. 고객은 내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이엔젤은 사용자의 실질적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고객중심 맞춤형서비스를 더욱 정교하게 구현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일관되고 직관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고객에 더욱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