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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공장 증설로 구조적 성장구간 재진입…목표가↑"-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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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2, 2025, 08:04:41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대신증권이 22일 삼양식품에 대해 오는 하반기 밀양2공장 가동으로 분기 최대 영업이익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0만원에서 120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삼양식품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26%, 28% 증가한 4863억원, 1024억원으로 예상된다.

 

정한솔 대신증권 연구원은 "전체 매출 80% 비중을 차지하는 수출 내에서도 고단가인 미국, 중국 등에 집중하며 지역 믹스 개선세가 지속됐다"며 "우호적인 환율, 원가 안정화 및 전반적인 판관비 관리로 20%대 수익성을 회복, 분기 최대 영업이익이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정 연구원은 미국 매출 성장세를 65%로 제시하며 "생산시설을 국내에 보유하고 있어 미국 관세 노출 위험이 있지만 미국 법인의 공급단가 조정으로 관세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오히려 밀양2공장 가동으로 공급이 부족했던 채널에 대응, 하반기 매출 성장성이 재차 돋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중국의 경우 지난해 춘절 기저효과 부담이 존재하지만 간식점 등 오프라인 채널 확대로 매출 35%가 증가할 것"이라며 "유럽, 동남아 모두 견조한 수출 이어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유럽에서는 올해 프랑스, 영국 등 신규 지역 진출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33% 올렸다. 그는 "추가적인 생산 여력을 기반으로 현지 입맛을 고려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쟁사 대비 확고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생산시설(CAPA) 증설 이후 구조적인 성장 구간에 재진입 진입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음식료 업종 내에서 삼양식품 투자매력은 여전히 높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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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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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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