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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엔진, 주력 선박엔진 단가 2028년까지 상승 전망”-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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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2, 2025, 09:04:2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은 22일 한화엔진의 매출 주력 상품군인 선박엔진 단가가 2028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며 기자재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

 

한화엔진은 영업실적 잠정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 대비 8.5%, 14.8% 증가한 3182억원, 223억원으로 발표했다.

 

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화엔진 호실적 요인으로 선박엔진 가격 효과와 계획대비 초과 성장한 엔진AM(After Market)에 기인한다고 판단했다.

 

그는 "1분기 인도한 엔진수량은 총 30대이고 인도한 엔진의 평균가격은 1대당 91억원으로 4.3% 올랐을 것으로 추정한다"며 "월 평균 속도(10~11대)에 비해 부족한 인도 수량에도 불구하고 2022년 하반기 높은 선가에 연동해서 수주한 엔진들이 1분기에 인도되면서 매출이 유지되고 영업이익률도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AM 매출은 전년동기와 비교해 14.4% 증가했다"며 "회사에서 내다본 성장폭(10%)을 넘어섰는데 1분기에 서비스한 부품들의 단가가 상승한 영향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강 연구원은 AM 매출이 성장기에 진입, 선박엔진 평균판매단가(ASP)는 2028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팬오션 등 주요 선사들과 맺은 장기유지보수계약(LTSA) 잔고가 늘고 있다"며 "MSC와 맺은 엔진 부분 부하 최적화(EPLO, 터보차저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 계약을 시작으로 친환경 개조 매출 또한 발생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메탄올 이중연료(D/F) 엔진 인도 효과(분기 평균 2대)에 힘입어 2분기 이후에도 ASP(평균판매가격)는 지속 상승할 것"이라며 "선박엔진 수주잔고(4조원) 83%가 D/F 엔진인 점을 감안하면 ASP 상승세는 2028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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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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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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