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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한국 궁중의 헤리티지!…LG생건 더후, 프리즈 뉴욕서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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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2, 2025, 11:05:53

최고급 ‘환유’ 라인 등 전시..”럭셔리 K-뷰티 선두주자 도약”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것이 한국 궁중의 헤리티지입니다.”

 

LG생활건강은 글로벌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궁중 헤리티지를 예술로 풀어낸 전시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뉴욕의 더 셰드(The Shed)에서 열렸으며, LG생활건강의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는 브랜드 철학을 예술로 표현한 ‘환유 아트 앤 헤리티지 세트’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더후가 아트페어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LG생활건강은 한국 궁중 문화를 바탕으로 한 고유의 미학과 피부 과학 기술을 결합한 브랜드 철학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제 예술 행사인 프리즈 뉴욕을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시장에는 자개 아티스트 류지안 작가와 협업한 환유 아트 세트 3점이 전시됐고, 김옥 작가의 옻칠 작품과 설수빈 디자이너의 세라믹 가구도 함께 배치돼 궁중 감성과 현대 미술의 조화를 보여줬습니다.

 

환유는 30년근 산삼에서 영감을 받은 성분과 안티에이징 기술을 집약한 고급 라인으로, 올해 5세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현장을 찾은 니키 힐튼은 환유고를 직접 사용해본 뒤 “스킨케어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듯하다”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참가를 계기로 북미 고급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입니다. 최근 오픈한 북미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더후의 브랜드 경험을 북미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할 계획입니다.

 

이홍주 LG생활건강 더후마케팅부문 상무는 “한국 궁중 헤리티지와 예술 감성을 계승한 제품에 대한 북미 고객의 반응을 현장에서 확인하며 자신감을 얻었다”며 “더후가 럭셔리 K-뷰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더후는 2003년 브랜드 론칭 이후 올해 3월까지 누적 순매출 20조원을 돌파하며 국내외 명품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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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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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2025.08.14 14:59:0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KB금융은 금융의 역할로 우리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모두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전날 서울 도봉구 창동에서 '명예를품은가게(명품가게)' 첫번째 사업장 현판식에 참석해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명품가게는 KB금융이 광복 80주년 기념으로 국가보훈부,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발굴해 생계와 자립을 응원하고 국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입니다. 1호 명품가게로 선정된 창동 '팔레트미술교습소'는 독립운동가 김혁 선생의 손녀 김수정씨가 운영하는 미술학원으로 지역아동 예술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외벽정비, 간판교체, 실내 리모델링, 수도관 보강 등 전반적인 공간개선작업을 했습니다. 팔레트미술교습소 김수정 원장은 "잊지 않고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다. 독립운동가 후손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진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교습소 공간이 훨씬 따뜻해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교습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이번 명품가게 지원사업은 과거의 헌신과 오늘의 희망을 잇는 뜻깊은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향후 전국 8개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게 및 부대시설 개선(리모델링), 분야별 경영컨설팅(연중), 명품가게 현판 제공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금융은 나라 위한 희생·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독립유공자를 위한 캠페인과 후원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캠페인을 제작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대한의 보금자리' 사업으로 강원 정선, 전남 목포, 경북 영덕 등지에서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습니다. 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장학금 전달, 생활지원키트 후원 등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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