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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그랜드십일절 인기 상품 애프터 세일…‘앵콜 쇼핑찬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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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0, 2025, 09:05:38

하루 3개 브랜드 돌아가며 최대 50% 할인
베스트셀러 엄선해 십일절 행사 가격으로 판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가 올해 처음 5월에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십일절'의 인기 상품을 다시 한번 할인해 판매하는 '앵콜 쇼핑찬스' 프로모션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그랜드십일절' 기간 누적 결제거래액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인기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앵콜 릴레이딜' 코너를 매일 운영합니다. 신선·가공식품, 패션·뷰티, 리빙용품, 디지털·가전 등 각 카테고리에서 하루 3개 브랜드들이 돌아가며 특가 상품을 선보입니다.

 

'앵콜 릴레이딜'은 ▲아모레퍼시픽(에스트라·한율 등), 이니스프리, 이누스(20일) ▲베베숲, 크록스, 마이크로킥보드(21일) ▲프롬비, 브리타, 대상웰라이프(22일) ▲ 아모레퍼시픽(설화수·헤라 등), 탑텐키즈, 쟌슨빌(23일) ▲농심, 바디프랜드, 네파(24일) ▲도드람 한돈, 불스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25일) 등 브랜드별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합니다.

 

'내돈내산 추천' 코너에서는 ▲제주 삼다수 2L(12개입, 1만1300원) ▲농심 신라면(40개입, 2만9380원) ▲앙블랑 물티슈 네이비 캡형 70매(20팩, 2만3900원) 등 대용량 먹거리와 생활용품 등을 '그랜드십일절' 행사 가격으로 마련했습니다.

 

'백악관 탈취제'로 유명한 업체 'BAS'의 '초강력 차량용 탈취제', '코아코아 키즈 소파' 등 '그랜드십일절'을 통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뤄낸 '루키 브랜드'들의 상품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합니다.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진행된 5월 '그랜드십일절'은 총 22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최고의 히트 상품군은 'e쿠폰'으로 누적 판매수량 1위를 기록한 '메가MGC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24만장)를 비롯해 카페 프랜차이즈 e쿠폰이 50만장 넘게 판매됐습니다.

 

가전제품과 디지털기기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드리미 X40 Ultra', '삼성 갤럭시북5 프로', '삼성 갤럭시북4' 등의 제품들이 각각 10억원 이상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은 총 76회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 누적 시청수가 190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는 11일간 총 11만명이 넘는 신규 고객이 가입, 누적 가입자수 82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박현수 11번가 사장은 "올해 처음 상반기에 선보인 '그랜드십일절'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쇼핑을 즐기면서 '그랜드십일절'이 5월을 대표하는 쇼핑축제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번 '앵콜 쇼핑찬스' 프로모션으로 구매 열기를 이어가면서 오는 11월 '그랜드십일절'을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선보이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여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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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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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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