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액체생검 및 임상유전체분석 전문기업 GC지놈(대표 기창석)은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 유통업체 Vollwert Medical LLC와 비침습산전검사 ‘지니프트(G-NIP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니프트는 GC지놈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염기서열분석기법(NGS)을 이용해 산모의 혈액 내 존재하는 태아 DNA를 검출해 염색체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AI 기술과 DNA 단편거리(FD) 개념을 최초로 도입해 기존 방식보다 검출 정확도와 신뢰도를 향상시켰습니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GC지놈은 아랍에미리트 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중장기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출산 전 유전 질환 조기 진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비침습산전검사 시장도 연평균 19%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트너사인 Vollwert Medical LLC는 아랍에미리트 내 폭넓은 병∙의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오만, 쿠웨이트, 바레인 등 중동 주요 국가에 대한 유통 채널 또한 보유하고 있어 추후 중동 전역으로 서비스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창석 GC지놈 대표는 "Vollwert사와의 협력을 통해 희귀 유전 질환 검사 등으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며 "자사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