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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최대 8만원 단독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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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8, 2025, 09:05:14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 최대 8만원의 추가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국내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G마켓은 지역편과 전국편 행사에 모두 참여해 13개의 여행사와 함께 6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입실 가능한 4만여개의 숙박 상품을 판매합니다. 숙박세일 쿠폰은 지역편, 전국편을 통틀어 ID당 총 1회 사용 가능합니다.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지역편 행사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국내 숙소 5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강원·경북·광주·대구·대전·부산·전북·충북·제주 등 총 13개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결제 시 최대 3만원(7%) 추가 할인을 G마켓 단독으로 제공합니다.

 

전국편 행사는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 진행, 최대 8만원의 할인 혜택을 선보입니다. 매일 오전 10시에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한 전국) 호텔·리조트·펜션 등에서 활용 가능한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다. 여기에 G마켓, 옥션 단독 추가 할인을 통해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중복할인 혜택과 최대 3만원(7%) 카드 결제할인도 마련했습니다. 2024년 1월 이후 G마켓, 옥션에서 국내 숙박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25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중복할인을 제공합니다.

 

G마켓은 6월 2일 오전 11시에 ‘라한호텔’ 5개 지점, 6월 4일 오후 10시에는 ‘쏠비치’ 3개 지점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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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식 기자 hskim@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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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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