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Heavy Industry 중공업 Heavy 중공업

STX엔진, MADEX 2025서 수출형·미래형 해상 파워 솔루션 공개

URL복사

Wednesday, May 28, 2025, 17:05:30

해군·해경용 디젤엔진부터 스마트 소나까지..K-방산 수출 경쟁력 강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TX엔진이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5)’에서 수출형·미래형 해상 파워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STX엔진은 오는 3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MADEX 2025에 참가해 해양 방산 분야의 주력 제품을 전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군 및 해양경찰용 디젤엔진과 추진기, 전자통신장비 등 다양한 해양 플랫폼 적용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특히 필리핀과 페루 해군의 호위함 및 초계함에 탑재된 디젤엔진 실물을 전시해 K-방산의 수출 성과를 부각합니다.

 

국내 함정 분야에서는 최신 울산급 호위함, 고속함 등에 적용되는 1163시리즈 추진기용 엔진과 잠수함, 구축함용 4000시리즈 발전기 및 비상발전기용 엔진도 함께 전시됩니다. Surface Drive System인 ‘SeaRex 120S’ 등 함정용 추진체계의 통합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자통신장비 부문에서는 독자 개발한 잠수함용 항해 레이다 안테나 세트, 예인음탐기 ‘TASS-MFM’이 전시됩니다. TASS-MFM은 장거리 잠수함 탐지와 중거리 어뢰 탐지에 최적화된 소나 시스템으로,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수출용 개조 개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해당 장비는 2027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수출용 범용 감시 체계로 확대가 예상됩니다.

 

STX엔진은 48년 이상 축적된 방산용 디젤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군과 해양경찰에 고성능 디젤엔진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왔습니다. 수십 년간의 전력화 경험을 기반으로 통합 파워 솔루션을 구축해 왔으며, 최근에는 친환경·스마트 기술 기반의 미래형 전력체계 대응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상수 STX엔진 대표이사는 “MADEX 2025를 통해 자사의 해상 방산 솔루션과 K-방산 수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소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통합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