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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시니어티처 발대식 개최…7월부터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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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1, 2025, 14:07:17

2025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운영 앞두고 발대식
선발된 124명의 정예 시니어티처, 전국 150개 복지관에 출강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와 카카오임팩트가 2025년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의 본격 운영을 앞두고 시니어티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카카오의 기업재단인 카카오임팩트는 30일 오후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시니어티처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니어티처에게 개별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역할, 기간, 운영 방식 등 활동 안내와 강사 활동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시니어티처 가운데 최고령(만 71세)인 김옥련 강사는 "누군가의 디지털 첫걸음에 기여하는 보람 있는 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은 카카오 그룹 상생 슬로건인 '더 가깝게, 카카오'에 발맞춰 추진하는 대표 ESG 프로그램입니다. 시니어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자 맞춤형 교재를 제작·배포하고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임팩트가 기획과 운영 전반을 맡고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시니어티처 양성과 관리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전국 노인복지관과의 협력 운영을 담당합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확대해 전국 150개 복지관에서 교육을 진행하며 총 124명의 시니어티처는 향후에도 직영 양성 체제로 유지·운영됩니다. 역량 있는 중장년층의 사회참여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이면서도 품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시니어티처 124명 중 56명은 2024년 활동한 강사이며 68명은 2025년에 신규로 선발했습니다. 신규 강사는 8회 차의 집중 교육을 이수한 후 우수 수료자로 선정된 이들로 전국 평균 4.6:1, 최고 8:1(부산 기준)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습니다.


시니어티처는 7월부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포함해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7월부터 8월까지는 카카오톡, 카카오맵, 카카오T 및 공공서비스에 대한 생활교육을 실시하며 이 중 우수 강사로 선정되는 인원은 10월부터 11월까지 카카오페이 활용법, 금융 사기 예방 등 금융교육(사각사각 페이스쿨)에도 출강할 예정입니다.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은 "전문 시니어티처를 양성하여 시니어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에 앞장서고,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며 "우수 활동자에게 매년 참여 기회를 제공해 시니어티처와 교육생 모두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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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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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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