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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건설기계·인프라코어 합병, 성장 의지… 주주에 나쁠것 없는 선택”-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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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2, 2025, 09:07:1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2일 HD현대건설기계가 HD인프라코어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성장을 위한 강력한 의지"라고 평가하고 "합병의 효과와 속도는 지켜봐야겠지만 주주들 입장에서는 나쁠 것 없는 선택이라 판단한다"고 제시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1일 장종료 후 흡수합병 결정을 공시했다. HD현대건설기계가 합병후 존속회사, HD현대인프라코어는 소멸회사가 된다. 합병가액은 HD현대건설기계 7만6408원, HD현대인프라코어 1만2391원이다. 합병비율은 1대0.1621707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신주 3062만6144주를 발행해 HD현대인프라코어 주주와 주식교환한다. 주식매수 예정가는 HD현대건설기계 7만5545원, HD현대인프라코어 1만,885원이다. 합병계약일 7월1일, 주주확정기준일 7월16일, 합병반대 접수기간 8월29~9월15일, 주총예정 9월16일,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기간 9월16~10월10, 합병기일 2026년 1월1일, 신주 상장예정일 2026년 1월26일이다.

 

이동헌 연구위원과 이지한 연구원은 "이번 합병결정은 톱티어를 향한 몸부림"이라며 "합병 기대효과는 근원적 경쟁력 강화, 성장잠재력 높은 전략사업 확대, 신규 성장사업 기회 확보"라고 평가했다.

 

근원적 경쟁력 강화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및 최적화, 글로벌생산체계 확대, 브랜드 경쟁력 강화 측면이라는 설명이다. 전략사업 확대는 컴팩 확대, A/M 부품사업 확대 측면이고, 신규 성장사업 기회는 엔진사업 육성, 전동화/스마트 CE 미래경쟁력 공동 확보가 가능하다는 진단이다.

 

이동헌 연구위원은 "합병으로 뭐라도 조금은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2021년 HD현대인프라코어 인수 후 통합시너지로 3년간 2%의 원가개선을 실현했으며 주로 R&D 중복 투자, 공동구매 등이었다"며 "그럼에도 각사 운영은 공급처 중복, 운용 효율성 한계로 더딘 성장 속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건설장비 시장은 올해 65만대를 바닥으로 2030년까지 75만대로 연평균 3% 성장을 예상한다"며 "글로벌 건설장비시장은 톱티어업체들의 신성장동력 투자로 경쟁이 심화돼 추가적 성장을 위한 특단의 조치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중복투자를 줄여 성장산업에 투자하는 것이 전략의 핵심"이라며 "듀얼브랜드 전략 유지, 판매관점에서는 비용절감에 따른 가격 경쟁력 확보, 규모의 경제를 통한 제품 라인업 확대 등의 효과가 기대되며 최소한 비용절감 효과는 확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위원은 "합병의 효과와 속도는 지켜봐야겠지만 주주들 입장에서는 나쁠 것 없는 선택이라 판단한다"며 "2017년 이후 계열사 분할, M&A를 이어온 HD현대그룹으로서 첫 합병은 특단의 조치"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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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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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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