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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화장품 ETF’, 연초 이후 수익률 60%대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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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5, 2025, 10:07:1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화장품 ETF’이 연초 이후 수익률 60%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코스콤 ETF체크에 따르면 14일 기준 ‘TIGER 화장품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61.79%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기업들의 활약에 힘입어 올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4일 기준 순자산은 2772억원으로, 이는 현재 국내 상장된 화장품 투자 ETF 중 최대 규모입니다.

 

‘TIGER 화장품 ETF’는 K 뷰티를 이끄는 한국 화장품기업에 투자하는 ETF 입니다. 특히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생 인디브랜드(중소기업 독립브랜드)도 편입해 ‘K-화장품’ 산업 전반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14일 기준 주요 구성 종목은 ‘달바글로벌’, ‘LG생활건강’, ‘에이피알’, ‘한국콜마’ 등입니다.

 

‘K-화장품’은 수출 국가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에서는 지난해 수출액 17억달러를 기록하며 프랑스를 제치고 처음으로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동안 중국에 편중됐던 수출국은 미국 외에도 유럽·동남아·중동으로 분산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K 뷰티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TIGER 화장품 ETF’는 장기적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며 "특히 포트폴리오 내 ‘에이피알’, ‘브이티’, ‘달바글로벌’ 등 인디 브랜드들이 최근 대형 리테일 체인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하며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차별화된 콘셉트와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TIGER 화장품 ETF’는 ‘K-화장품’ 산업 성장의 흐름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연 4회(1,4,7,10월) 정기변경에서 개별종목 비중을 최대 10%로 제한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주 쏠림을 억제해 분산투자를 강화하고, 떠오르는 인디브랜드를 폭넓게 편입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입니다. 이달 진행된 정기변경에서는 ‘달바글로벌’과 ‘제닉’이 새로 포함됐습니다.

 

정의현 ETF운용본부장은 "10년전과 지금의 K-화장품 산업이 다른 이유는 중국이라는 소수 국가에 의존하지 않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소수 브랜드에 의존하지 않는 점"이라며 "에이피알, 브이티, 달바글로벌 등 국내 뷰티 시장의 지형도를 바꾼 신생 화장품 기업들도 높은 비중으로 담은 ’TIGER 화장품 ETF’를 통해 글로벌 영토를 넓혀 나가는 K-화장품 밸류체인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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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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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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