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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화장품 ETF’, 연초 이후 수익률 60%대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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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5, 2025, 10:07:1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화장품 ETF’이 연초 이후 수익률 60%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코스콤 ETF체크에 따르면 14일 기준 ‘TIGER 화장품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61.79%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기업들의 활약에 힘입어 올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4일 기준 순자산은 2772억원으로, 이는 현재 국내 상장된 화장품 투자 ETF 중 최대 규모입니다.

 

‘TIGER 화장품 ETF’는 K 뷰티를 이끄는 한국 화장품기업에 투자하는 ETF 입니다. 특히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생 인디브랜드(중소기업 독립브랜드)도 편입해 ‘K-화장품’ 산업 전반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14일 기준 주요 구성 종목은 ‘달바글로벌’, ‘LG생활건강’, ‘에이피알’, ‘한국콜마’ 등입니다.

 

‘K-화장품’은 수출 국가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에서는 지난해 수출액 17억달러를 기록하며 프랑스를 제치고 처음으로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동안 중국에 편중됐던 수출국은 미국 외에도 유럽·동남아·중동으로 분산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K 뷰티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TIGER 화장품 ETF’는 장기적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며 "특히 포트폴리오 내 ‘에이피알’, ‘브이티’, ‘달바글로벌’ 등 인디 브랜드들이 최근 대형 리테일 체인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하며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차별화된 콘셉트와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TIGER 화장품 ETF’는 ‘K-화장품’ 산업 성장의 흐름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연 4회(1,4,7,10월) 정기변경에서 개별종목 비중을 최대 10%로 제한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주 쏠림을 억제해 분산투자를 강화하고, 떠오르는 인디브랜드를 폭넓게 편입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입니다. 이달 진행된 정기변경에서는 ‘달바글로벌’과 ‘제닉’이 새로 포함됐습니다.

 

정의현 ETF운용본부장은 "10년전과 지금의 K-화장품 산업이 다른 이유는 중국이라는 소수 국가에 의존하지 않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소수 브랜드에 의존하지 않는 점"이라며 "에이피알, 브이티, 달바글로벌 등 국내 뷰티 시장의 지형도를 바꾼 신생 화장품 기업들도 높은 비중으로 담은 ’TIGER 화장품 ETF’를 통해 글로벌 영토를 넓혀 나가는 K-화장품 밸류체인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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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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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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