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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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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1, 2025, 15:10:55

국내 식품기업 대표로 ESG 경영 강화 및 지속가능한 미래 실천 다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는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석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선언식은 식품업계가 공동으로 마련한 첫 ESG 협력 행사로, 앞서 유통업계에서 추진된 ESG 공동사업을 기반으로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했습니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는데요.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가 9개 식품사를 대표해 선언문을 낭독하고, 업계 전반의 ESG 실천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날 발표된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문’에는 ▲환경 보호 ▲인권 존중 ▲윤리경영 ▲동반성장 등 네 가지 핵심 실천 과제가 담겼습니다.

 

선언문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우선 과제로 삼고, 공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며, 투명한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공급망 내 신뢰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협력사와의 상생 체계를 강화해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이어가겠다는 목표도 포함됐습니다.

 

오뚜기는 ESG 경영 내실화를 위해 지난 6월 다섯 번째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첫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사 차원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경영 컨설팅, 교육 지원, 명절 조기 대금 지급 등 상생 정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선언은 식품산업이 함께 책임지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보여준 뜻깊은 자리”라며 “오뚜기는 앞으로도 친환경과 상생의 가치를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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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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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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