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산창경 4층 컨퍼런스룸에서 ‘Pre-BOUNCE × BUG’s DAY × 소프트스퀘어드 스타트업 개발팀 빌드업 전략교육’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이 효율적으로 개발팀을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자 채용과 팀 관리, 외주·프리랜서 협업 등 초기 기업이 겪는 다양한 현장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교육은 Pre-BOUNCE 플랫폼(부산창경의 스타트업 상시지원 플랫폼), BUG’s DAY(부산·울산·경남 혁신센터 협력 교류 프로그램), IT 인재 매칭 스타트업 소프트스퀘어드가 공동 주관합니다.
강의는 소프트스퀘어드 정기수 이사(최고운영책임자)가 맡아, 빠르게 MVP(최소 기능 제품)를 반복 개발해야 하는 스타트업 현실에 맞는 개발팀 운영 전략을 공유합니다.
주요 내용은 ▲제품-시장 적합성 자가진단 ▲개발팀 구성 전략 ▲협업 툴 및 프로세스 활용법 ▲다른 스타트업 운영 사례 ▲Q&A 세션 등으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들은 설문을 통해 팀의 현황을 진단하고, 효율적인 개발환경 구축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일반 교육 트랙과 집중 교육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일반 트랙은 개발팀 구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집중 트랙은 기관 또는 민간 지원사업 참여 이력이 있거나 DX·AX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 등 6개 팀을 선발해 팀당 2회의 집중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부산창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부산창경 윤성호 PM은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이 실제로 겪는 개발팀 운영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 자리”라며 “Pre-BOUNCE 플랫폼을 통해 앞으로도 성장 지원과 네트워킹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