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국내 최초로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유독픽(Pick) AI’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유독픽 AI는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을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입니다. 기존 AI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인 비용 부담과 번거로운 서비스 해지 절차 등을 개선한 것이 유독픽 AI의 강점입니다.
유독픽 AI는 챗봇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 3종과 디자인·학습·편집 등 7종의 특화 AI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대화형 검색 AI는 ▲출처와 함께 정확도가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라이너(Liner)’ ▲다국어 자료를 한국어로 쉽게 검색 가능한 ‘펠로(Felo)’ ▲챗GPT, 제미나이, 클로드를 비롯해 20여종의 LLM(거대언어모델)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3종입니다.
특화 AI 서비스는 ▲200만개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하는 그래픽 및 콘텐츠 디자인 지원 서비스 ‘캔바(Canva)’ ▲복잡한 편집 없이 동영상을 만들고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영상 편집 서비스 ‘키네마스터’ ▲프리토킹과 AI발음 코칭을 지원하는 영어 회화 서비스 ‘플랭’ ▲24만 현직자의 답변을 기반으로 AI가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코칭해주는 ‘코멘토(comento)’ ▲읽기·쓰기·문해력 등을 길러주고 수능 국어까지 준비할 수 있는 AI 국어학습 서비스 ‘러니’ ▲10만개 이상의 과학 뉴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특목고·영재고 모의 면접까지 지원하는 ‘과학동아AiR’ ▲AI가 실력에 맞는 맞춤 문제 추천 및 해설과 실시간 분석을 통해 수학 실력을 길러주는 ‘수학대왕’ 등 7종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화형 검색 AI인 라이너, 특화 AI 서비스인 캔바와 협업했습니다. 라이너는 학술·논문 등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AI 검색 도구로, 1100만명 이상의 글로벌 누적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캔바는 누구나 전문가처럼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서비스로, 전세계 1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독픽 AI는 최소 9900원에 대화형 검색 AI 1종과 AI 서비스 1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3종의 대화형 검색 AI 중 하나를 고정으로 선택한 뒤, 캔바를 제외한 6종의 특화 AI 서비스 중 하나를 매월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료는 1만9800원이지만, 오는 9월 말까지 가입 고객은 9900원에 유독픽 AI를 24개월 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라이너와 캔바를 이용할 수 있는 고정형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라이너와 캔바를 결합한 고정형 상품은 9월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월 1만1900원(구독료 1만9800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 출시되는 갤럭시 폴드7·플립7을 구매한 자사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라이너와 캔바를 결합한 유독픽 AI 고정형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또 유독 가입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유독픽 AI 고정형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줍니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상무)은 “다양한 분야에서 AI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여러 서비스를 각각 구독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높은 비용으로 인해 이용을 망설이는 고객이 많았다”며 "AI 서비스를 한 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유독픽 AI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AI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