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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2분기 아쉬운 실적-3분기부터 빠른 개선”-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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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08:07:4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21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분기 이쉬운 실적이 예상되지만 3분기는 개선될 것"이라며 "이제는 하반기부터 감가상각이 줄어드는 OLED TV 사업의 추가 원가절감 추이와 모바일OLED 제조 대응력 회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적정가 1만2500원을 유지했다.

 

김선우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2분기 영업손실 1090억원으로 전분기 335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한 것으로 추정했다. 실적 주요인으로 LCD 사업종료 이후 외형 축소, 원화강세, 핵심고객 모바일 패널 선행구매 축소 등 단기 원가요인이 예상을 상회한 탓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다만 2분기 영업손실 규모가 최근 낮아진 시장 기대치(컨센서스 하단 1300억원 적자) 대비로는 다소 양호한 수준이라고 봤다. 

 

김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 3150억원으로 기대 이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모바일 POLED 실적 개선 효과가 즉각 반영될 것"이라며 "4분기 영업이익 역시 5340억원의 견조한 개선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주요 고객사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4종중 3종을 공급하며 7월부터 POLED 출하가 본격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아울러 TV OLED 역시 2분기 소폭 흑자를 기록한 가운데 하반기 국내고객사향 물동량이 증가하며 추가적인 실적개선을 시현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외형성장이 정체된 디스플레이산업내 불공정 경쟁 결과물인 순부채 재무상태임에도, 제조 안정화와 고객 침투를 통해 완만한 실적개선을 이뤄내는 중으로 평가된다"며 "이제 하반기부터 감가상각이 줄어드는 OLED TV 사업의 추가 원가절감 추이와 모바일 OLED 제조 대응력 회복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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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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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날 물가 무섭다…식품업계, 치킨·삼계탕 할인 총력전

복날 물가 무섭다…식품업계, 치킨·삼계탕 할인 총력전

2025.07.18 11:23:5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삼복더위 중 첫 번째인 초복(7월 20일)을 앞두고 여름철 복날 마케팅을 확대합니다. 최근 삼계탕 한 그릇 가격이 1만7000원을 넘기는 등 외식 물가 상승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기획전을 통해 할인율을 높여 선보입니다. 고객 참여를 유도할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이날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를 통해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콰삭킹 등 6종을 최대 7000원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김주승, 김은영 등 쇼호스트가 참여합니다. 라이브 시간 내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50명을 추첨해 1만원 잔액권을 증정합니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8월 10일까지 자사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맘스터치 공식 앱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빅싸이순살맥스’ 시리즈 또는 ‘치킨 한 마리’와 펩시 한 잔으로 구성된 콤보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행사 기간 1인당 최대 3회 제공합니다. 자사앱을 통해 후라이드치킨 콤보 메뉴 주문 시 26%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콘셉트로 한 섬투어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브랜드 모델 추성훈이 선장으로 등장하는 미션 투어 형식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컬링 게임, 코인던지기 게임 등 세 가지 미션으로 구성됐습니다. 참여자에게는 굽네 치킨 현장 시식 기회 등 혜택이 제공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초복을 맞아 장애인 보호시설에 방문해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최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을 찾아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맵소디 닭다리, 황금알 치즈볼, 새우스틱, 치즈스틱, 레몬보이 등 총 130인분의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사회공헌 활동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사연 신청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사연에서 비롯됐습니다. 하림은 초복 성수기를 앞두고 급증하는 닭고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익산·정읍 양 공장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하루 100만마리 이상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육과 도계 과정에서 동물복지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생산 현장에서는 작업 전후 라인 소독과 청소 청결 및 위생 점검, 에어칠링 시스템 등 온도 제어 시스템을 통한 신선도 유지 등 식품 안전 현장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가 복날에 맞춰 테바사키 치킨과 웨스턴 핫윙, 해시 브라운으로 구성된 ‘복날 치킨 박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모든 피자를 오프라인 및 자사앱을 통해 주문 시 7000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피자 한 판당 1회에 한해 이용할 수 있고 초복인 20일까지 판매합니다. 중복이 시작되는 7월 30일부터 8월 3일, 말복인 8월 6일부터 10일까지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삼계탕 신제품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을 출시했습니다. 닭을 삶는 ‘자숙 공정’에 비비고만의 HMR 기술력을 적용, 식감과 육즙을 살렸으며 열처리 조건을 개선해 간편식 삼계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뼈 부스러짐’ 현상을 줄였다는 설명입니다. 외식 삼계탕 평균 판매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이마트 등에서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오는 24일까지 전국 올가홀푸드 오프라인 매장과 샵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에서 ‘초복맞이 건강 보양식 대전’을 전개합니다. 올가는 보양식 간편식 시장 성장세에 맞춰 다양한 기획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대표상품은 참 삼계탕과 참 녹두삼계탕입니다. 12시간 저온숙성 훈제오리, 잔가시를 제거한 품질인증 국산 순살 민어 등도 있습니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때 이른 더위와 폭염 예보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건강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올가가 선정한 보양식을 비롯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건강하고 든든한 집밥 한 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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