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19일 DNC 에스테틱스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랑햄 호텔에서 '시지바이오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나보타를 포함한 에스테틱 주요 제품 5종을 인도네시아 시장에 선보였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론칭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의료진이 실제 임상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복합시술 교육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인도네시아 피부과 및 미용의학 전문의 약 100명이 참석해 복합시술 사례와 테크닉을 공유받았습니다.
복합시술은 제품 단독 사용이 아닌 톡신, 필러, 봉합사 등을 병용하는 방식으로 약물 간 상호작용에 따라 시술 방법과 용량이 달라집니다. 대웅은 시술 프로토콜과 제품을 함께 제시하는 방식으로 시장 대응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나보리프트’와 같은 대표 시술법부터 목 주름 개선, 히알루론산-CaHA 복합 시술 등 다양한 적용 사례도 발표됐습니다. 인도네시아 유스앤뷰티 클리닉의 이네케 제인 박사는 "미간 주름에 나보타를 시술한 결과 반응이 빠르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웅과 DNC 에스테틱스가 함께 출범한 통합 조직 ‘KIIMOT’를 통해 마련됐습니다. KIIMOT는 복합시술 중심의 교육과 현지 정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웅의 에스테틱 교육 프로그램 ‘딥(DEEP)’을 바탕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 의료진 대상의 통합 교육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창우 KIIMOT 본부장은 "인도네시아는 빠르게 성장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과 K-뷰티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동시에 갖춘 전략적 핵심 시장"이라며 "대웅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제품력과 시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국 메디컬 에스테틱의 표준을 인도네시아에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