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서비스 전담 요원을 급파하는 등 수해 복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충청남도 예산군, 아산시 일대에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팀은 예산군 삽교읍(하포1리 마을회관), 아산시 염치읍(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 이동형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된 가전제품 세척 및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해 복구 현장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설치된 버스도 파견해 침수 휴대폰 세척·건조·고장 점검 등을 지원합니다.
또 광주광역시 북구 용강동, 서구 마륵동 등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컨택센터에 ‘집중 호우로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입었다’고 접수하는 고객 대상으로 엔지니어가 방문해 동일한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충청남도 아산시와 예산군 등 수해 피해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가전 제품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파견된 서비스 매니저들은 제품 및 제조사에 관계 없이 침수 제품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또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는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장비를 갖춘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도 동원해 제품의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발 빠르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집중 호우로 가전 제품 침수 피해를 겪은 고객들은 LG전자 고객센터에 접수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