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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기업 4개사, WSCE 2025 부산관서 솔루션 리빙랩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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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14:07:15

부산창경, 기술 상용화 위한 실증 기반 홍보
로엔코리아 등 4개 기업 혁신 솔루션 공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5)’에서 부산시와 함께 ‘스마트시티 솔루션 리빙랩’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부산관에는 로엔코리아, 프라이머스, 디엔아이솔루션, 비피피오 등 총 4개 보육기업이 참여해 교통, 안전, 환경, 헬스케어 등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실증 중심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WSCE 2025는 국내외 약 150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최신 스마트시티 기술과 솔루션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국제 행사로, 산업계와 공공부문 관계자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습니다.

 

부산창경은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참여 기반의 기술 전시를 기획하고, 참여기업에 전용 전시공간을 지원해 실효성 높은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로엔코리아는 어린이 보행안전장치 ‘아이길’과 사고판단 알림 앱 ‘안전발걸음’을, 프라이머스는 전자책 기반 에듀테크 서비스 ‘에브리스터디’를 선보였습니다. 디엔아이솔루션은 AIoT 기반 족부 건강 분석 시스템을, 비피피오는 해양 부유 쓰레기 수거를 위한 로봇 자동화 기술을 공개하며 관람객과 바이어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부산창경 관계자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해법을 제시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리빙랩 기반의 스마트시티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장에서 일부 기업은 국내외 기관과 협업 논의를 진행하는 등 기술 상용화 가능성도 확인됐으며, 도시혁신, 에너지, 모빌리티, ICT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며, 부산이 미래형 도시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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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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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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