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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 공식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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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6, 2025, 11:08:34

더현대 서울에 1호점 열고 F&B 강화 나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오는 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2층에 자체 개발한 F&B(식음료)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 1호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틸화이트는 현대백화점이 기획과 개발을 모두 맡은 자체 카페 브랜드로 백화점 업계에서는 첫 사례입니다. 회사 측은 틸화이트를 단순한 카페 매장이 아니라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실험적인 공간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커피 11종과 논커피 9종 등 총 20여종으로 구성된 틸화이트 시그니처 음료는 국내 스페셜티 로스터리 ‘커피 리브레’의 스페셜티 등급 원두와 이색적인 향신료, 과일 등 다양한 원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방식으로 자체 개발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틸화이트 아인슈페너’, ‘틸화이트 라떼’, ‘틸블랙 라떼’ 등이 있습니다.

 

식빵과 스프레드는 고객이 직접 재료와 굽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흑미, 피스타치오, 카카오 등 친숙한 재료를 재해석한 식빵 7종과 16종의 스프레드를 조합해 총 112가지 ‘나만의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 디자인에도 힘을 줬습니다. 틸화이트 1호점은 순수미술 작가 엄유정과 협업해 ‘푸른 감성’을 담아낸 오브제와 드로잉 스케치가 매장 곳곳을 채웁니다. 더현대 서울의 인공폭포 ‘워터폴 가든’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도 함께 구성해 휴식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이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를 론칭한 건 콘텐츠 차별화 전략의 일환입니다. 최근 ‘루이비통 르 카페 LV’, ‘구찌 오스테리아’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은 브랜드 철학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공간으로 고급스러운 카페나 레스토랑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회사인 한섬도 지난해 글로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면서 아메리칸 브런치 레스토랑 ‘사델스’와 시리얼 아이스크림 바 ‘키스 트리츠 등을 함께 구성한 플래그십 매장을 열기도 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더현대 서울 1호점을 시작으로 틸화이트를 젊은 세대를 겨냥한 현대백화점만의 시그니처 콘텐츠로서 백화점과 아울렛 등 주요 점포에 확대하는 것도 검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경험을 파는 백화점’ 브랜딩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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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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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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