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오는 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2층에 자체 개발한 F&B(식음료)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 1호점을 정식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틸화이트는 현대백화점이 기획과 개발을 모두 맡은 자체 카페 브랜드로 백화점 업계에서는 첫 사례입니다. 회사 측은 틸화이트를 단순한 카페 매장이 아니라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실험적인 공간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커피 11종과 논커피 9종 등 총 20여종으로 구성된 틸화이트 시그니처 음료는 국내 스페셜티 로스터리 ‘커피 리브레’의 스페셜티 등급 원두와 이색적인 향신료, 과일 등 다양한 원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방식으로 자체 개발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틸화이트 아인슈페너’, ‘틸화이트 라떼’, ‘틸블랙 라떼’ 등이 있습니다.
식빵과 스프레드는 고객이 직접 재료와 굽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흑미, 피스타치오, 카카오 등 친숙한 재료를 재해석한 식빵 7종과 16종의 스프레드를 조합해 총 112가지 ‘나만의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 디자인에도 힘을 줬습니다. 틸화이트 1호점은 순수미술 작가 엄유정과 협업해 ‘푸른 감성’을 담아낸 오브제와 드로잉 스케치가 매장 곳곳을 채웁니다. 더현대 서울의 인공폭포 ‘워터폴 가든’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도 함께 구성해 휴식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이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를 론칭한 건 콘텐츠 차별화 전략의 일환입니다. 최근 ‘루이비통 르 카페 LV’, ‘구찌 오스테리아’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은 브랜드 철학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공간으로 고급스러운 카페나 레스토랑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회사인 한섬도 지난해 글로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면서 아메리칸 브런치 레스토랑 ‘사델스’와 시리얼 아이스크림 바 ‘키스 트리츠 등을 함께 구성한 플래그십 매장을 열기도 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더현대 서울 1호점을 시작으로 틸화이트를 젊은 세대를 겨냥한 현대백화점만의 시그니처 콘텐츠로서 백화점과 아울렛 등 주요 점포에 확대하는 것도 검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경험을 파는 백화점’ 브랜딩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