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여의도와 뚝섬 한강공원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연다고 6일 밝혔습니다. 두 매장은 각각 한강버스 선착장에 위치해 전망과 이색 메뉴로 차별화했습니다.
이날 문을 연 120평 규모의 여의도한강공원점은 크루즈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가 적용됐습니다. 선실 분위기를 구현한 조명과 가구, 3면을 둘러싼 통창을 통해 한강의 윤슬과 도심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지난달 31일 한강버스 뚝섬선착장 1층에 오픈한 뚝섬한강공원점은 1970년대 미국 커피하우스를 콘셉트로 꾸몄습니다. 네온사인 입구, 포켓 좌석, 커스텀 가구 등을 통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매일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두 매장에서는 일반 매장과 달리 칵테일과 맥주를 함께 선보입니다.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 핑크 자몽 럼 토닉 등 칵테일과 ‘별다방라거’를 포함한 맥주 메뉴를 운영합니다. 스타벅스가 한강변에 매장을 낸 것은 약 4년 만입니다. 한강버스는 오는 9월부터 운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규찬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여의도, 뚝섬 한강공원 인근에 파노라마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신규 매장을 연달아 선보인다"며 "각기 다른 콘셉트의 매장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맥주 및 칵테일은 고객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재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포함해 한강 조망이 가능한 매장 네 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