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은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46cm’가 세계 최고 권위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최근 LG생활건강은 ‘46cm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46cm Deodorant Body Care Brand)’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받았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힙니다.
회사에 따르면 ‘서로의 향기가 맞닿을 정도의 가까운 거리’라는 의미를 담은 ‘46cm'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를 가장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요소는 브랜드 로고 바로 밑에 위치한 줄자 그래픽으로 브랜드의 핵심 철학을 표현하며 46cm 만의 독창성을 완성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여기에 ‘체취 케어’ 제품군이 가진 역동적인 이미지의 브랜드 컨셉을 담아내기 위해 생동감 넘치는 비비드(vivid, 선명한) 컬러를 대비감 있게 적용했습니다. 또한, 사선으로 기울어진 라벨 디자인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시각화 했고 눈에 띄는 컬러 조합이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체취 케어’라는 특수제품군을 고객에게 친근하게 전달하면서도 46cm만의 패키지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차별화된 디자인 룩으로 뉴니스(Newness, 새로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46cm는 지난 4월 브랜드 론칭 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러닝 트랙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물을 제작하고, 마라톤대회 ‘가민런(GARMIN RUN)’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바디케어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