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부산창경, 글로벌 워케이션 전략 본격화…디지털노마드 150명 초청

URL복사

Thursday, August 07, 2025, 15:08:47

생활친화 서비스 연계한 이용자 맞춤형 모델 확대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 통해 기업 수요 기반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부산시와 함께 2025년 ‘부산형 워케이션’의 전략 고도화를 추진하며, 다양한 수요층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7일 밝혔습니다.

 

올해는 워케이션의 정착과 참여 확대를 목표로 외국인 디지털노마드를 초청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생활친화 서비스 연계, 기업 대상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 등 세 가지 핵심 축을 중심으로 콘텐츠 고도화에 나섭니다.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외국인 디지털노마드 150명을 초청해 ‘2025 부산 글로벌 워케이션’ 행사를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은 부산의 워케이션 거점센터와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2주간 체류하며 전용 업무공간에서 원격근무를 수행하고, 지역 청년·창업가와 교류하는 한편 테마형 문화·관광 체험에도 참여합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시범 운영을 통해 외국인 참가자 81명을 유치한 성과를 기반으로 하며, 올해는 민간 운영사 ㈜호퍼스와 협력해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운영 범위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다양한 생활친화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합니다. 특히 영유아 동반 참여자를 위한 ‘가족형 시간제 보육 지원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하며, 외국인 및 타 지역 참가자도 월 최대 6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참여자를 위한 숙소 및 애견호텔 제휴도 진행돼, 다양한 수요층이 불편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기업 대상 ‘찾아가는 워케이션 현장 설명회’도 연중 운영됩니다. 수도권과 광역권 기업·기관을 직접 찾아가 워케이션 제도를 소개하고, 각 조직의 규모와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안해 참여 유인을 높입니다.

 

특히 인재 복지, 사내 리프레시, 지역 연수 등 다양한 기업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설명을 강화하고 있으며, 연내 수요 기반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입니다.

 

김용우 대표이사는 “부산형 워케이션은 단순한 원격근무를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포용하는 도시혁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수요자 모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