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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언어교육원, 초등생 대상 중국어권 문화 아카데미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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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2, 2025, 09:08:37

초등학교 4~6학년 30명, 2박3일 중국어·문화 체험
중국인 유학생 참여로 생생한 교류와 배움의 장 마련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부산시 동래구청과 함께 ‘제5기 중국어권 국제교류 문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8일 언어교육원 201호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동래구청의 위탁 요청을 받아 부산대 언어교육원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가거점 국립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기획·운영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에게 외국어와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2박 3일 동안 부산대 언어교육원 전문강사들로부터 중국어 기초 수업을 받고, 전통 의상과 음식, 놀이 등 다양한 중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중국어권에 대한 흥미를 높였습니다.

 

특히 부산대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더욱 생생하고 실감나는 문화 체험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접하고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습니다.

 

현수경 부산대 언어교육원장(간호학과 교수)은 “초등학교 고학년은 다양한 문화와 언어에 대한 호기심이 활발해지는 시기”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아동들의 다문화 감수성 함양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부산대 언어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외국어 및 국제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확대·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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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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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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