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계룡건설, 인천 ‘엘리프 검단 포레듀’ 견본주택 개관

URL복사

Friday, August 22, 2025, 09:08:45

합리적 분양가로 실수요자 관심
다양한 평면과 교육·교통 인프라 강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계룡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32블록에 들어서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의 견본주택을 22일 개관하며 본격적인 분양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단지는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입지를 갖췄고, 풍부한 녹지와 공원, 생활 인프라를 갖춰 쾌적한 환경이 장점입니다. 또한 GTX-D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등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미래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분양일정은 오는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이며,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정당계약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인천·경기·서울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와 세대원, 1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습니다.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전용 64㎡는 4억원대부터, 전용 84㎡는 5억원대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주변 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크게 낮췄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는 지하 3층~지상 15층, 11개 동 규모로 전용 64~110㎡, 총 669세대로 구성됩니다. 타입별로는 64㎡ 소형부터 110㎡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을 갖췄습니다. 특히 4베이·판상형 구조를 적용한 세대는 개방감과 환기를 강화했으며, 공간 활용성을 높인 특화 설계도 적용됐습니다.

 

계룡건설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단지 내부에는 자연친화적 조경을 도입해 근린공원, 나진포천 수변공원 등과 연계한 친환경 라이프를 제공합니다. 또한 LED조명 100% 설치, 전기차 충전 설비, 세대 환기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편리한 주거 생활을 지원합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작은도서관, 실내놀이터, 펫케어센터, 재택오피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됩니다. 이는 입주민들의 생활 품격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엘리프 검단 포레듀’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평면 구성을 갖춘 만큼 청약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브랜드 신뢰성과 안정적인 시공능력을 갖춘 계룡건설이 선보이는 단지로서 주거 경쟁력이 탁월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계룡건설은 1970년 창립 이후 55년간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우수한 시공 역량을 바탕으로 다수의 분양 성공 사례를 기록해 왔습니다. 올해 시공능력평가 15위, 지난해 공공건설 수주 1위를 차지하는 등 업계에서 건설 명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2021년 런칭한 ‘엘리프’ 브랜드는 전국적으로 공급 실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엘리프 검단 포레듀’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완정로 133번길 1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