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 2월 28일 선보인 ‘콰삭킹’이 정식 출시 약 5개월 만인 이달 11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마리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 판매를 기록한 이후에도 판매 속도가 가팔라졌는데 일반적으로 신제품이 출시 초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뒤 점차 감소하는 일반적인 흐름과는 다른 성장세입니다. bhc 측은 콰삭킹이 단발성 반짝 인기를 넘어 장기 흥행 궤도에 올라섰다고 판단했습니다.
지난 7월 출시된 ‘콰삭톡’과의 시너지도 뚜렷합니다. 두 제품 매출 점유율은 15%를 넘어섰습니다. bhc는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콰삭킹’이 안정적으로 주력 제품군에 합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콰삭킹’은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튀김옷이 특징입니다.
bhc는 이번 300만마리 돌파가 단순한 신제품 효과가 아닌 출시 두 달 간의 성과를 뛰어넘는 판매 추이를 유지한 결과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신메뉴 출시 효과와 더불어 기존 고객의 재주문과 신규 고객 유입이 모두 견조하게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과 깊은 풍미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기존 주력 메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테디셀러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정조준한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