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카드 The BEST-X’와 ‘Trip Pass 카드’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2건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제품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컨셉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혁신성·창의성·영향력 등을 평가해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통산 10번째 수상(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회, IF디자인 어워드 5회, IDEA 2회)을 기록했습니다.
‘The BEST-X’는 지난 2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BEST의 ‘B’ 글자를 주요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해 메탈릭 시트 효과와 정교한 패턴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투명한 소재의 전용 패키지를 적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Trip Pass’ 카드는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로드시스템과의 협업을 통해 만든 외국인 대상 선불카드입니다. 고려청자의 질감과 비색을 재현한 플레이트와 나전칠기 공예의 아름다움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 한국 고유의 문화·예술적 우수성을 디자인적으로 풀어냈다는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두 카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41회 우수디자인(Good Design) 상품선정’ 공모에서도 우수디자인으로 선정, 3년 연속 우수디자인에 뽑혔습니다. 선정된 우수디자인 제품에는 정부가 인증한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