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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올해의 브랜드 대상’ 23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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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9, 2025, 11:08:06

소비자 투표 기반 브랜드 어워드서 치킨 부문 최고점 획득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치킨 부문 2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인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교촌치킨은 온라인 투표와 전화 설문 조사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는 전언입니다.

 

교촌치킨은 올해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취향을 반영해 메뉴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허니갈릭·마라레드 신제품으로 맛의 스펙트럼을 확장했고, ‘반반한마리’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하며 1인 소비와 맞춤형 선택지를 충족했습니다.

 

또한 메뉴명을 직관적으로 개편하고 양념·후라이드, 싱글윙 시리즈 등 구성을 보강해 편의성과 다양성을 높였습니다.

 

현장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이어갔습니다. 프로야구 팬을 위한 ‘교촌 1991 브랜드데이’, ‘대구 치맥페스티벌’에서의 시그니처 체험존 운영 등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강화했습니다. 구미시에 조성한 ‘교촌 1991 문화거리’는 특화 메뉴와 문화 공간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확장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소비자 여러분 덕분에 23년 연속 수상이라는 큰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교촌만의 정체성을 담은 제품과 차별화된 경험으로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며 브랜드 신뢰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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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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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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