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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연구, 세계 상위 0.12% 국제학술지에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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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5, 2025, 14:09:57

빛 이용 암 치료 나노소재 연구… Coordination Chemistry Reviews 실려
오정환 교수 연구팀, 정밀의학·스마트 헬스케어 발전 기여 기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 연구팀의 레이저를 활용한 암 진단 및 치료용 생체모방 나노소재 플랫폼 연구가 세계적 권위 학술지 엘 스비어(Elsevier)의 <Coordination Chemistry Reviews>(IF: 23.5, JCR 상위 0.12%)에 게재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논문은 화학 분야 영향력 지수(IF) 23.5, JCR 상위 0.12%에 해당하는 저널에 실린 것으로, 연구팀은 생체 구조와 기능을 모방한 혁신적 나노 플랫폼이 광열치료와 광역동치료의 임상 적용에서 정확성과 안전성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를 규명했습니다.

 

논문 제목은 ‘Functional Nanostructured Biomaterials in Cancer Phototherapy and Biomedicine’입니다. 연구는 나노 플랫폼 설계 원리, 기능화 전략, 의학적 응용을 중심으로 유기·무기·고분자 기반 나노소재의 발전상을 정리했습니다.

 

또한 임상 적용 시 생체적합성, 표적 효율성, 분해 조절 능력을 높여 세포 독성과 낮은 표적 특이성 등 기존 나노의학의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을 제시했습니다.

 

 

연구팀에는 오정환 교수(의공학전공), 수딥 몬달 교수(디지털헬스케어연구센터), 안재성 교수(RLRC 센터), 응우옌 티 수언 대학원생(4차산업융합바이오닉스공학과)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논문은 레이저 진단과 치료 응용을 위한 차세대 나노 광민감제 설계 전략을 제시하며 정밀의학과 스마트 헬스케어 발전에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의 지원으로 수행됐으며, 향후 암 치료제 및 진단용 나노소재 개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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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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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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