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G마켓, 육아용품 최대 60% 할인 판매

URL복사

Thursday, March 30, 2017, 14:03:44

인기 유모차 ‘요야’ ‘와이업’ 제품 10만원대..장난감 32종 할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육아용품에서도 실용적인 제품이 인기다.

 

G마켓이 내달 2일까지 ’해외 직소싱 유아용품 기획전’을 열고 유아용품, 장난감 등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기획전 마련을 위해 G마켓 유아동 카테고리매니저(CM)들이 직접 해외 박람회와 생산 공장을 방문하고, 고품질 저가격을 실현한 제품들로 엄선했다. 실제로 ‘맘마비 유아식판’(1만 5900원), ‘아이슬라이드 하이체어’(10만 9000원) 등은 유사한 품질과 기능을 가진 타제품 대비 가격이 50% 이상 저렴하다.

 

유모차도 가성비 높은 인기 브랜드 ‘요야’와 ‘와이업’ 등을 최대 40% 할인한 10만원대에 판매한다. 요야(yoya)의 2017년형 ‘컴포트&슈페리어 유모차’는 10만 9000원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와이업(Y-UP)의 ‘초경량 양대면 유모차’와 ‘컴포트 기내반입 유모차’는 각각 14만 9000원, ‘로열 절충형 유모차’는 29만 9000원이다.


특히 와이업 유모차의 경우 안전바, 컵홀더, 가방걸이, 가죽손잡이 등의 사은품을 5개에서 최대 7개까지 추가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매일 2개씩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아이 손톱관리 네일트리머’(1만 8900원)부터 배변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터틀 변기’(9900원), ‘아가드 멀티 유아욕조’(1만 9900원), ‘고도치 실리콘 목욕타월’(5900원) 등 필수 유아용품과 인기 장난감 총 32종을 마련했다.

 

최우석 G마켓 유아동팀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해외 생산 공장을 방문해 직접 제품을 검수 했던 매니저 모두 평균 4세의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육아대디”라며 “내 아이가 사용할 제품을 직접 고른다는 생각으로, 안전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에 따르면 2016년 프리미엄 디럭스 유모차의 판매는 2015년에 비해 감소한 반면 가성비 높은 절충형 유모차의 판매는 129%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