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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라이프 일냈다..출범 2년차 '신계약 5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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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0, 2014, 15:02:22

작년 11월 한달 10만건 돌파..'현대라이프ZERO' 주도적 역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파격적인 보험료로 보험 업계 안팎을 술렁이게 만들었던 현대라이프가 결국 사고를 쳤다. 이달 출범 2주년을 맞이하는 현대라이프는 작년 11월 신계약 체결 건수가 10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전체 생명보험사 가운데 5위에 해당한다.

 

현대라이프는 생명보험협회 월간 생명보험통계자료기준  201311월 신계약 건수가 105824건으로 같은 해 1월 대비 139%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보험가입금액은 1112702억 원으로 1월 대비 71% 신장했다.

 

작년 현대라이프가 기록한 11월 신계약 건수기록은 업계 5, 신규보험가입금액 기준으로는 업계 8위에 해당된다같은 기간 생보 업계 평균 신계약 건수는 -22%, 신규가입금액은 -26%로 각각 적자를 기록한 상황에서 현대라이프의 성장은 단연 눈에 띈다.  

 

지난해 1월 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는 현대라이프ZERO’ 출범기념 기자간담회에서 “5년 이내 신규 고객 수 업계 3위까지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현대라이프의 앞으로의 행보는 더욱 주목을 받게 됐다. 

 

현대라이프의 성장은 보장성보험 중심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11월 보장성보험 신규보험가입금액은 12232억원으로 총 신규보험가입금액 대비 96%에 달하며, 업계평균 77%보다 19%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외형성장을 확대할 수 있는 저축성보험 판매를 과감하게 줄이고 저금리 장기화 되고 있는 시점에 발 바쁘게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라인 핵심에는 현대라이프ZERO’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라이프ZERO’Simple(간편), focused(집중), In-box(표준화)의 브랜드 철학을 기본으로 보험 내용과 지급조건 등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설계됐고, 꼭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핵심보장에만 집중했다.

 

또한, 판매채널 다변화와 창의적 시도도 성장세의 또다른 축으로 작용했다. 현대라이프는 FP가 주력인 대면채널과 온라인, TM, GA채널 등을 균형 있게 갖추고, 각 채널내에서 영업역량 또한 대폭 강화했다. 최근에는 이마트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보험도 선물할 수 있다는 발상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보험의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좋은 보험이 무엇인지를 고민해 내놓은 새로운 상품에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계속해서 보험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시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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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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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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