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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세로토닌 드럼클럽’ 창단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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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6, 2017, 19:04:40

북 연주 통해 청소년 정서 순화·건전한 성장 등 지원..삼성생명 임직원들 기부금으로 운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어린 청소년들이 북을 두드리며 정서를 순화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삼성생명이 돕기로 했다.
 
삼성생명과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는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2017년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클럽’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이시형 (사)세로토닌문화 원장,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고로 ‘세로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신경전달 물질의 하나로, 스트레스·우울증·불안감 등을 줄이는 ‘행복 호르몬’으로 불린다.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클럽’은 삼성생명이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북을 두드리는 타악기 연주를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 순화와 건전한 성장을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2011년 42개 중학교에 드럼클럽이 창단된 이후, 올해 22개 학교가 추가되면서 전국 230개 중학교가 드럼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클럽’은 삼성생명 임직원들이 청소년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임직원 하트펀드’를 재원으로 한다”며 “그래서 그 의의가 더 남다르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새롭게 창단한 22개 중학교의 교장, 학부모,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드럼클럽 창단 증서 및 현판 전달식 ▲창단을 축하하는 난타 팀의 공연 ▲삼성생명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후원증서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멘토와의 대화’라는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드럼클럽 출신 대학생 선배들이 멘토로 참석해 활동 경험담 등을 공유하고 후배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밖에 삼성생명은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클럽’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 ‘멘토데이’, 한 해 동안 열심히 연습한 실력을 서로 겨뤄 보는 ‘드럼클럽 페스티벌’ 등의 연중 행사를 개최해 드럼클럽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북을 두드리며 느낀 열정과 에너지를 밑거름 삼아 청소년들이 큰 꿈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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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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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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