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어린이 교통안전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카르르 세이프티 캠페인'을 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올해들어 네번째 고객참여형 교통안전문화 캠페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이 보통 처음으로 직접 운행하게 되는 '킥보드' 안전습관을 익혀 성인이 된 이후에도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체계적인 킥보드 안전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이크로킥보드'와 협업해 제작한 헬멧·보호대 등 '카르르 세이프티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의미를 더합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 그리기 공모전 ▲카카오페이 래플을 통한 추첨이벤트 ▲온라인 안전서약 이벤트 ▲오프라인 킥보드 교육 등 다양한 고객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SNS 인증이벤트도 합니다. 그리기 공모전 작품을 공유하거나 오프라인 교육활동 사진 그리고 카르르 세이프티 패키지 착용사진을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교통안전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도록 합니다.
삼성화재는 모빌리티뮤지엄에서 킥보드 전용체험장을 조성하고 킥보드 안전교육을 정규 운영할 계획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의 안전한 모빌리티 이용습관을 확산하고 부모와 함께 교통안전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