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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멕시코법인 확장…현지 기업에 ‘생산적금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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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5, 2025, 16:09:06

멕시코 니어쇼어링 수혜국으로 급부상
한국계·글로벌 기업 현지안착 적극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멕시코 진출기업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법인 '멕시코신한은행'을 확장이전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24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소재 뉴욕라이프타워(NewYorkLifeTower)에서 열린 멕시코신한은행 확장이전 기념식에는 서승현 신한은행 글로벌사업그룹장, 멕시코 금융감독원 국장, 이상희 주멕시코대사관 총영사 등 내외빈이 참석했습니다.


서승현 그룹장은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생산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멕시코에서 한국계 및 글로벌 기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양국 경제교류 동반자로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생산적 자금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멕시코신한은행은 2008년 멕시코 대표사무소 개소를 시작으로 2018년 국내 은행 최초로 영업개시했습니다. 이후 ▲기업금융 ▲외환·송금 서비스 ▲수시입출금식예금(MMDA) 신상품 출시 ▲환전플랫폼 구축 ▲몬테레이지점 개점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성장세를 지속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 55억원에서 2024년 95억원으로 늘었습니다.

 


최근 멕시코는 미국 정책변화에 따라 글로벌기업의 생산기지 이전 이른바 니어쇼어링(nearshoring) 수혜국으로 떠오르며 외국인직접투자(FDI) 규모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기업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이같은 환경변화를 고려해 멕시코신한은행 본점을 확장이전하고 한국계기업 현지진출과 성장을 지원하는 '생산적금융'을 한층 강화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금융서비스 역량을 고도화해 현지진출 글로벌 기업고객에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멕시코신한은행은 현지법인 이전기념으로 멕시코시티 청소년교육지원단체인 EDNICA에 학습기자재를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신한금융그룹 '글로벌 원신한 자원봉사 대축제' 일환으로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현지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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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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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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