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는 추석을 앞둔 25일 서울 중구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추석맞이 명절 음식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중구청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신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쇼핑엔티는 총 2000만원 상당의 '명절 음식 꾸러미' 320세트를 후원했습니다. 꾸러미는 갈비탕, 곰탕, 과일, 다과, 반찬류 등 19종으로 구성돼 1세트당 6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마련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쇼핑엔티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습니다. 장근배 경영지원실장을 포함한 임직원 14명은 복지관 대강당에서 꾸러미를 직접 제작한 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80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습니다. 방문 전달은 중구 남산타운아파트 일대에서 진행됐습니다.
쇼핑엔티는 본사가 위치한 서울 중구를 중심으로 지난 2018년부터 여러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매년 김장김치, 건강식품, 생필품 등 필수 생활물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직원 플로깅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환경정화 등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명절 음식 꾸러미가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